본문 바로가기

마뉘스일상

에어프라이어 닭날개 요리

고구마에 이어 닭날개 요리?를 해봤어요 ㅎㅎ

조리라고 해야맞나요??ㅎㅎㅎ

므튼!!!

에어프라이어 온 뒤로 자꾸 먼가 하고 싶어 지네요 

군고구마 포스팅 보시면 닭날개 요리하는 법을 적어놓았는데요

제가 그걸 요리해서 상세하게 설명드리려고 해요~ㅎㅎㅎ

자~!!! 이제 시작합니다!!

 

 

제일 처음으로는 재료를 준비해야겠죠???

후추 / 굴소스 / 맛술 / 올리고당 / 다진 마늘 / 설탕 / 간장 / 우유 / 닭날개

순서대로 이렇게입니다

따라 하시는 분들은 준비해주시고요~

 

 

양념 만드는 법부터 설명드릴게요

간장 1숟가락 / 맛술 1수 / 굴소스 1/3 / 올리고당 1숟 / 다진 마늘1숟 / 소금 약간 / 후추 약간

이렇게 넣어주시면 되는데혹시나 양을 많이 한다고 하시면 X2배로 넣어주시면 됩니다이제 양념은 만들었고

 

이제 닭날개에 칼집을 내어주셔야 하는데요양면으로 칼집을 3~4곳을 내어주시는데 좀 깊게 내어주시는 게 좋습니다그리고 미리 준비한 우유에다가 10분 정도 사진처럼 담가주세요그러면 잡내를 없애 주기 때문에 먹을 때 더 맛있습니다!!10분을 담가주셨다면 이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

 

 

 

이제 여기서 제일 중요합니다!!!!

다 씻어준 닭날개를 양념을 버무려주셔야 하는데

그전에!!! 물기를 완전히 없애주셔야 돼요

물 있는 상태로 양념을 버무리고 에어프라이어에 넣게 되면

물기가 나와요 ㅠㅠ 그러면 덜 익은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먹기가 좀 그렇습니다...

맛있게 먹기 위해 키친타월로 물기를 잘 제거해주세요

해보시면 무슨 말인지 아실 겁니다^^

 

 

 

 

이렇게 양념을 부어주시고 손으로 잘 버무려주시고

에어프라이어에 기름종이 깔아주세요 그리고

하나하나씩 나 두시고

온도는 180도 시간은 10분!

그리고 반대쪽으로 뒤집어서 같은 온도로 5분을 더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먹기 좋게 구워 나오게 됩니다 ㅎㅎ

제가 모양을 좀 이쁘게 해서 나둬야하는데...

그냥... 꺼내서 그릇에 ㅠㅠ 암대나 나두는바람에....

모양이 저래도 맛은.. 기가 막혔습니다 ㅋㅋㅋㅋ

 

어머니 아버지와 함께 소주 한잔을 먹었는데요 

정말로 닭날개 하나로 4병을 마셨습니다 ㅋㅋㅋ

요리 못하시는 분들도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누구나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한번 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15분이면 만들 수 있고 가격도 통닭 하나 주문하는 가격보다 

저렴하고 맛도 좋고~ ㅎㅎㅎㅎ

강추!!!!!

 

글이 좋았다면 공감하나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름 잘 설명한다고 하는데 전달이 잘 될 찌는 모르겠네요 ㅠㅠ;;;

여기까지 포스팅하겠습니다~~ 다음번에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더 맛있는 요리를 설명드려보겠습니다!!

ㅂㅂ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