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종류 및 채비법

낚시종류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설날이 지나고 날씨가 조금씩 좋아지고 있는 거 같아요

그래서 입문자들을 위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시작하겠습니다

낚시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찌낚시
루어낚시
원투낚시

 

 

 

 

낚시에는 3가지 종류가 있어요

미끼 (크릴/ 꽁치 / 등) 찌낚시

가짜 미끼 (웜 / 미노우 )-루어낚시

지렁이 (청개비 / 혼 무시) - 원투낚시 

 


입문으로 낚시를 하기에는 제가 생각하기에는 찌낚시로 먼저 배우는 게

좋다고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나는 징그러워서 못 끼우겠다 못 만지겠다 싶으신 분들은

루어가 나을 거 같네요.

 

찌낚시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제일 많이 하는 낚시이고 조과가 제일 좋은 낚시입니다

그리고 채비에 대해 배우다 보면 낚싯대 해서 더 많이 알게 되고 가까워질 거예요

 

그리고 찌 낚싯대와 원투 낚싯대에 길이와 호수가 있습니다

1호대 2호대 이런 식이 있고 1호 350 2호 450

두께와 길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편할 거예요

내가 어떤 고기를 잡을 건지에 따라 1호~2호~3호 길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찌 / 루어 / 원투 ) 낚시 장단점이 무엇일까?

제가 생각하는 찌낚시에 장단점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게요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하시고 읽어주세요

먼저 찌낚시는 미끼를 만지는 것에 대해 징그럽고 그런 거 없어요 

왜냐하면 , 살아있는 미끼가 아니라 크릴(새우)이 죽은걸 얼려서 사용하는 거라서

만지는 데는 거부감이 아마 없을 거예요

하지만 낚싯대 관리하는 것도 조금 힘드실 겁니다.

찌 낚싯대가 초릿대 부분이 많이 민감해서 채비 중에 힘을 조금 과하게 주게 되면 부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초릿대 부분을 수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서 초보가 하기에는 어려워서

난감한 경우가 생길 겁니다.

하지만 단점만 있는 게 아니겠죠??ㅎㅎㅎ

장점은 당연히 조과도 좋고 어떤 고기를 잡느냐에 따라 미끼만 바꿔주면 잡을 수 있다는 거예요

100% 잡을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가능성이 높고 , 그리고 바다의 층을 공략하면서

고기를 잡을 수가 있습니다.

반면...

루어낚시는 고기를 못 잡는 경우가 더 많아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루어낚시는 가짜 미끼를 사용하기때문에 

고기들이 가짜미끼를 물게 하기 위해 액션을 주는 법을 배워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릴 거라 생각합니다.

첨부터 루어는 하면 안 된다는 건 아닙니다^^ 개인차입니다~

그리고 단점이 될 수도 있고 장점이 될 수 있는 미끼예요

찌낚시 원투낚시처럼 손에 냄새도 나지 않고 거부감도 들지가 않아요

젤리처럼 물렁물렁하고 냄새는 그냥 기름 냄새??ㅎㅎ

그래서 여성분들도 많이 합니다

마지막으로 원투낚시는 캠핑과 함께하면 좋은 낚시라고 생각을 합니다

다른 낚시는 서서 계속 들고 있거나 액션을 주면서 움직여야 하는데 

원투낚시는 거치대에 낚싯대를 두고 앉아서 입질을 기다리는 낚시 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캠핑을 함께하면 좋다고 말씀드린 겁니다

단점은... 찌낚시에 미끼로 쓰는 크릴보다.. 냄새가 조금 심하고 지렁이다 보니깐

거부감을 많이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찌낚시와 원투낚시의 차이가 한 가지 있습니다.

원투낚시의 채비는 납이 달려있어서 무겁기 때문에 바닥만 공략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바닥층에서 활동을 하는 고기를 잡고 싶을 땐 원투낚시를 하는 게 더 좋겠죠???ㅎㅎ

 

여기까지 입문자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린 낚시 설명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낚시에 더 유용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용이 좋았다면 좋아요 한 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