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종류 및 채비법

루어낚시대 어떤종류가있을까요?

오늘은 루어낚시대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합니다

루어낚시를 하려면 낚시대를 구매를 해야하잖아요

근데 초보라..어떤걸 사야되고 뭐 UL / L / M/ML / H 등 

숫자도  662 / 702 / 682 이렇게 적혀있을거에요

뭐가 먼지하나도 모르실거예요

그래서 초보분들을 위해 쉽게 설명을 드리려고합니다~!!!

사진을 보면서 설명드릴게요~

 

지금 보이시는 루어대는 S862ML 입니다

정확히는 NPI-S862ML 8,6 6-16lb 7-30g 이렇게 적혀있죠

하나하나씩 풀어서 설명드려볼게요~

NPI는 무엇뜻하는말일까요?

처음에 NPI 그냥 낚시대 이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크게 중요한건 아니에요

자기가 원하는브랜드를 사용하시는데 

어느제품이 좋다 그러시면 그 제품을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될거같아요 ㅎㅎ

 

 

S862ML 의미는?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S862ML 숫자 앞쪽에 S가 들어가져?

숫자앞에 두가지 영어가 있어요  S 와 B가 있어요

낚시대에 어떤릴을 사용하냐에따라 S와B로 나뉩답니다

내가 스피닝릴을 쓴다하면S적힌 루어대를 사시면 되는거고요

베이트릴을 사용하신다고 하시면 숫자앞에 B가 적혀있는 낚시대를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저기 862라는 숫자는 누가봐도 길이같죠?ㅋㅋㅋ

네~ 낚시대 길이 맞습니다 86까지가길이입니다

지금 사진에서 보여지는낚시대는 8피트라는거죠

그리고 2라는 숫자는 절수를 말하는거에요

제 낚시대가 가운데 부분에 낚시대를 뽑을수있다는거에요 

그러니깐 2개가 되겠죠?ㅎㅎ

1이라고 적혀있는것도있지만 보관과이동할때 불편함이 없으시면

1이라고 적혀있는걸 사용하시는게 좋긴합니다 

하지만 2절이면 보관도 쉬울뿐더러 이동할때도 힘들지않게 들고다닐수가 있어서

2절을 추천드리는겁니다~ㅎㅎ

 

ML 과 8'6 어떤뜻일까?

 ML은 초릿대부분에서 그뒤에까지 휘어지는 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부드러운순서부터 알려드릴게요

UL - L - ML - M - H 이렇게 종류가 있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UL대와 ML대 그리고  H대를 가지고 계시면 좋다고 생각이 들거든요

대상어마다 다른종류의 낚시대를 사용을 해야하기때문에 여러대의 낚시대가 있으면 좋지만

나는 낚시대를 그렇게 많이 살수가 없다 혹은 입문이기때문에 많이사서 안하면 어쩌냐 이러실수있어요

그러니 저는 한대에 낚시대를 사야된다고 하면은 저는 ML대를 추천드릴게요^^

ML가 왠만한 대상어의 무게를 견디고 튼튼하거든요 ㅎㅎ

길이는 짧은것보단 긴낚시대를 추천드립니다.

짧은길이를 쓰실대도 갯바위에서 보통 많이 한다고하면은

길이가 긴 8피트 9피트가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는 UL대가 손맛도 좋고 부드러워서 느낌이 좋아요 

금전적의 여유가 되신다면 UL대와 ML대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8,6 이라고 적혀있는건데요

이것은 몇피트 그러니깐 8,6피트라고 읽고 길이는 표시를 해둔거에요 ㅎㅎ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겁니다!! 이거 꼭 지켜주셔야 낚시대를 오래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6-16LB 7-30g 무엇을 말하는걸까요?

이말은 LB란 말은 릴에감기는 원줄의 무게(두께)를 얘기하는겁니다

이렇게 사용을 했을때 비거리가 제일잘나온다는소리에요~

원줄을 사셔서 잘보시면 몇호 몇LB 혹은 몇키로 그리고 몇M 적혀있을거에요

잘보시고 구매해주세요~~ㅎㅎ 낚시대에 맞게 사용하시는게 제일 좋답니다.

7-30g은 루어와지그헤드의 무게입니다

30g이상 넘어가면 낚시대에 무리가 간다는소리입니다

그러니 30g이상 넘어가지않게 사용해야 낚시대를 오래사용할수있겠죠??

저의 포스팅을 못본 입문자들이 그냥 아무거나 이쁜거 구매를 해서

그의맞는 낚시용품을 사야하는데 그렇지않고 무게 상관없이 사용하다간....

하루만에 낚시대가 2동강..3동간이 될수도있습니다.

꼭~^^ 지켜주셔야 오래오래~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에포스팅을 보셨다면 이제 이낚시대를 맞춰보세요 

아마 이제는 한눈에 보일겁니다

그렇죠??

안보인다면..다시 위로가서 다시한번더 보세요 

제가 말한 B가 앞에 있죠?

베이트릴을 사용하는 낚시대라는거고요 6.3피트짜리 2절 낚시대입니다

휘어지는강도는 L대이고요

원줄두께는 10LB 그리고 루어무게는 8분에3 옴 이라는거에요

적혀있는게 낚시대 회사마다 틀리지만 8문에 3옴이라고 이렇게 적혀있는것들도 있지만

위에처럼 몇그람이라고 적혀있는것도 있을거에요 

보통 1온스 28g 정도 될거에요

8분의3온스면 10그람 정도 될거 같네요

지금바로 내낚시대는 어떤건지 바로 뛰어가셔서 한번 읽어보세요ㅋㅋ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 끝내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더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다셔도 답글남겨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