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종류 및 채비법

원투낚시 재밌게즐기는법

오늘은 원투 낚싯대 해 포스팅 쓰려고 합니다ㅎㅎ

구매해야 하는 것들과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원투 낚시하기 전 구매해야 하는 것?"

원투 낚시하려면 꼭 구매를 해야 편하게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어요

굳이 나는 필요 없다 일반 낚시처럼 들고 하면 된다 

하시는 분들은 안 사셔도 무방합니다~!!ㅎㅎ

하지만 편하고 재밌게 즐기실 분들이라면 저의 말대로 구매를 꼭 하세요 

일단은 낚싯대를 사야 하는데요 제가 포스팅 쓸 때마다 얘기하는 것들이 있어요 비싼 낚싯대 사지 마라고 매번 얘기합니다

(단, 입문하시는 분이 아니고 숙련자이시면 해당되지 않습니다^^)

입문하시는 분들은 15,000~30,000만 원대로 괜찮은 원투 낚싯대 사실수있으시 사시면 되고요

두 번째는 원투 낚싯대 거치대입니다원투는 찌낚시처럼 들고 있어도 할 수 있지만... 그래도 편하게 낚시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굳이 들고 있을 이유가 없기 때문이에요,거치대 제품마다 가격이 틀리지만 10,000~30,000만 원 사이로 사시면 됩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원투 거치대에 두면 입질이 왔는지 확인할 수 있는입질 감지기를 사시면 됩니다.다른 낚시처럼 손으로 느끼는 것이 아니라 시각으로 입질을 봐야 하기 때문에 어떤 종류이든 꼭 한 종류는 사셔야 됩니다초릿대에 달수 있는 LED입질 감지기 / 방울두 가지가 있는데 가격이 싼 제품은 방울이 500원이면 살 수 있어요 하지만 귀에 거슬릴 수가 있어서..ㅎㅎ 저는  LED감지기를 추천드립니다~!!마지막으로 캠핑용으로 사용하시는 접이식 의자만 있으면 됩니다^^이제 그림이 그려지시죠?ㅎㅎ 낚싯대를 캐스팅한 후 거치대에 두고 의자에 앉아서 바다를 바라보면서 편하게 앉자서 입질이 올 때까지 힐링을 하시면 됩니다저는 낚시도 좋아하지만 캠핑도 좋아해서 캠핑장비가 몇 가지 있어서 원투 던져놓고 코펠을 준비해서 라면도 끓여먹고 고기도 굽고 이렇게 힐링한답니다^^저처럼 재밌게 원투를 즐기실 분 꼭 한 번 해보세요!! 정말 좋습니다~

 

"원투낚시로 잡을 수 있는 어종?"

원투 낚싯대로 잡을 수 있는 어종은 바닥권에서 서식하고 활동하는 어종을 노리는 겁니다원투낚시는 일면 처박기 낚시라고도 하죠?ㅎㅎ주대 상어는 동해부터 말씀드리자면...

감성돔. 가자미. 황어. 도다리. 강도다리 , 보리멸. 쥐노래미. 개볼락

서해 쪽은 망둥어. 감성돔 , 우럭 , 붕장어 , 보리멸 남해 쪽은참돔. 돌돔. 감성돔. 붕장어. 도다리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네요^^그리고 내가 잡을 대상어를 생각 하시고 가신다면그 어종이 어떤 미끼를 좋아하는지도 파악을 하고 가신다면 잡을 확률이 더 높아지겠죠?예를 들어서 감성돔. 돌돔을 대상어로 잡고 가시면 혼 무시를 미끼로 들고 가시면 잡을 확률이 더 좋겠죠 원투는 미끼가 어떤 거에 따라 무는 어종들이 다양하니깐 낚시 가기 전에 파악을 하시고 가시면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그리고원투낚시를 가게 되면 허탕을 치는 날이 다른 낚시랑 비교를 하면 확률적으로 적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못 잡아도 작은 물고기라도 잡을 수 있으니깐 가족끼리가 거나 아이랑 같이 가서 낚시를 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원투낚시에 대한 정보였습니다!!재밌는 낚시 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