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종류 및 채비법

찌낚시를 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오늘은 찌낚시 용품에 대해 적어보려고 해요

날씨도 조금씩 풀리고 있으니 낚시나 캠핑을 많이 할 거 같아요

특히 낚시를 취미생활로 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낚시 입문하려면 어떤 것들이 필요하고 멀 사야 하는지 모르시잖아요?

그 고민을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찌낚시할 때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

일단은 내가 낚시를 취미로 할 수 있을까? 재미가 있을까? 먼저 알아봐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 입문하시는 분들은 낚싯대 절대!! 절대!!! 비싼 낚싯대 사지 마세요

비싸다고 큰 고기 잡고 고기 잘 잡는 거 절대 아닙니다.

대나무에 원줄 연결해서 미끼만 달아도 고기가 있으면 무니깐요 절대로!! 비싼 거 사지 마세요 ㅎㅎ

제말 기억하시고 포인트 근처 낚시 방에 먼저 가봅니다

가보시면 이게 뭔지... 어디에 쓰는 건지.. 도통 모를 거예요

첫 번째로 사야 될 것은 낚싯대를 사야 됩니다.

고가의 낚싯대도 있지만 저가의 낚싯대도 있어요 ㅎㅎ

만원에서~삼만 원 안쪽으로 낚싯대를 보여 달라고 하셔서 그중에 마음에 드시는 거 고르시면 됩니다

원래는 릴을 사야 하는데 이것도 저가의 낚싯대는 같이 세트로 나오니깐 살 필요는 없습니다

두 번째 채비를 하기 위해 위의 사진처럼 태클 박스라는 게 팔아요

여기에 봉돌 / 바늘 / 면사 매듭 등 여러 가지 필요한 게 다 있으니깐 이거 하나 사시면 채비는 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 있어서는 채비를 완벽하게 할 수는 없어요

제일 중요한 구멍찌가 필요해요 

구멍찌도 종류가 있어요

낮에 밝을 때 하시면 그냥 일반 구멍찌를 사시면 되고

밤낚시를 하고 싶으시다 하시면 전자 찌라는 게 있어요 

하지만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니깐 ㅎㅎ낮에 해보시고 밤에도 하고싶다하시면

전자 찌도 함께 구매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전자 찌는 배터리도 함께 사야 되니깐 꼭 기억하고 구매하세요~

이제 두 가지가 남았어요 ㅎㅎ

이번 포스팅 보신 분들은 아실 수가 있을 텐데 

목줄과 수중 찌가 필요합니다.

목줄은 저도 이걸 사용하고 있어요 

길이랑 호수 잘 보시고 구매해주시면 이제 찌낚시에 필요한 건 이걸로 끝입니다

이제 채비를 하시면 되고 모르시면 제 포스팅에 보시면 구멍찌 채비가 나와있어요 ㅎㅎ

보시고 따라 해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채비 용품 말고는 다른 건 필요 없나요?

이제 낚시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죠 ㅎㅎ

하지만!!!!

필요한 게 또 있죠~끝이 아니랍니다 

두레박 / 밑밥통 / 밑밥 주걱 / 구명조끼 

기본적으로 이렇게 4종류는 더 사야 됩니다.

하지만 만약에 내가 입문으로 낚시를 몇 번 했는데.. 나랑 맞지 않는다 하시면 사실 필요 전혀 없겠죠?

이 4종류는 입문해보시고 제대로 낚시 한번 하고 싶다 하시면 꼭 사야 되는 겁니다

밑밥 통과 밑밥 주걱 구명조끼가 가격이 좀 나가기 때문에...

신중히 잘 생각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밤낚시를 위한 용품이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밤낚시를 좋아해서 저녁시간 때쯤에 갯바위에서 낚시를 많이 해요

저처럼 밤낚시가 좋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랜턴이 필수겠죠?

하지만 우리 일반적으로 쓰는 랜턴 들고 가시면 불편해서 못씁니다 ㅋㅋㅋㅋ

낚시할 때 쓰는 랜턴이 따로 있어요

모자 창쪽에 끼워서 채비하실 때나 고기 잡았을 때 랜턴 켜고 사용하시면 돼요 ㅎㅎ

그리고 제가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위에 사진처럼 저런 게 무게가 얼마나 나가는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제품 보실 때 무게를 꼭 보세요 리뷰랑

혹 그냥 성능만 보고 사셨다간... 낭패를 볼 수가 있어요 ㅠㅠ

저도 저런 제품을 샀는데 모자에 달고 낚시하다 보면 자꾸 창이 앞으로 내려와서 불편하더라고요

그러니 조금만 한 걸 추천드릴게요!!

사진에 쿠팡으로 저렇게 올렸다고 저게 좋은 게 아닙니다 

저런 게 있다고 보여드린 거니 딴 곳에서 좋은 제품 사세요~ 싼 게 많으니깐 싼 제품 사세요^^

낚시는 한 번만 사놓으시고 관리만 잘하시면 다른 취미생활보다 돈이 거의 안 든다고 생각하거든요

단지 낚싯대나 릴에 욕심만 없으시면 적당한 가격선에서 사시고 사용하시면 되니깐

너무 비싼 것들에 혹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여기까지 오늘 포스팅 마치고요 

낚시하실 때 쓰레기 나오는 건 봉지 하나 준비하셔서 쓰레기통에 꼭 넣어주시고

위험한 곳에서는 절대 낚시하지 마세요 물고기보단 안전이 우선입니다

좋은 조과 있으시길 빌게요